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금융자격증/인강추천] 비전공자 AFPK 모듈일 통과 후기! (난이도/공부기간/공부비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7:25

    안녕하세요! sonos입니다! 저희는 금융자격증의 기본으로 유명한 AFPK 도전후기에 대해 쓰겠습니다.저는 최종 가결까지 목표로 준비했지만 결과적으로는 모듈 하나만 부분 가결을 했습니다. ᅲ_ᅲ에서는 비전공자의 입장에서 경험한 AFPK의 난이도, 공부기간, 공부비결, 공부량, 인강 추천 및 교육수료에 대한 정보 시작!


    >


    그럼 바쁘신 분을 위해서 요약에서!비전공자 기준 AFPK학습 후기의 난이도:상상(처소 리보는 낯선 용어도 쵸은이에키 많은 양이 당싱무 방대합니다)공부 기간:부분 부분 약 3개월? 보기에는 하나 58의 시각->모듈 하나의 부분 합격.공부 방법 및 교육 수료:핫카ー스그잉강 ​


    >


    내가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지만 비전공자(언론영상학과) 입장에서는 너무 쉽지 않다.우선 AFPK는 재무 설계 개론 은퇴 설계, 부동산 설계, 상속 설계, 세금 설계, 보험 설계, 투자 설계 위원 7과목을 공부해야 할 것입니다.영상전공인 저에겐 쉬운 과목이 없었어 ᄏᄏ경제학에 대해 베이스가 없어서 단어가 너무 생소한 단어였고 계산식 같은건 수포자라서 과감하게 포기했습니다.그리고 무엇보다 양이 저~~~~ 스토리가 많아요! 전부다 그 스토리를 쓰세요! AFPK는 무엇보다 양이 많아서 어렵다고...따라서 전 난이도를 상상만큼 줄 수 있을 것 같네요.ᄒᄒ 양이 많아서, 곰활하나급보다 어려웠나봐요. 개인적으로~


    >


    위의 사진은, 독금사에서 참고한 금융자격증의 난이도표입니다! 참고해주세요^_^​


    또 핑계지만....이번 시험은 학기중이라 한국어, 워드 자격증, 자소서, 시험기간 등 여러가지를 겹쳐봐서 완전히 집중을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웃음)그래서 뭐 통승강에서는 모듈 만 허용하기를 바랐고 다행히 모듈 1이라도 허가하고 정내용 정내용 다행히 이프니닷. ​이 밋식사을 깔아 학습량과 공부 기간에서 내용보다 드립니다.​


    결론부터 예기하면 공부 기간은 8월 중순부터 시작하고 하나하나 달 30하나 시험까지 공부했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4개월 동안 공부한 것 아니에요!이미 예상하게 학기가 시작되어서 학교 수업, 시험 기간 워드, korea어 자격증 등을 취득하며 공부를 하다가 예기했습니다.그래서증으로 승스히 AFPK에 공부한 시각은 한개 58분석이다. 아래 학습의 도표를 참조해 주십시오.


    >


    보시다시피 시험이 속한 달인 쵸쯔쵸쯔우오루을 제외하고는 주 학습 시각이 첫 0시각을 잘 넘지 않습니다.그렇게 좋은 대로 공부하면서 카묘은락을 점차 예상하게 됩니다. 그래도 쵸쯔쵸쯔우오루에는 좀 신경 써서 모듀루쵸쯔에서도 통과한 것 같아요 ​ 하지만 정상적으로 휴학을 하쇼쯔고 나, 졸업 후 취업 준비 시각이 많으시면 비전공자 베이스 방식에서도 2개월? 취하고 파챠크하시묘은 모두 통과 가능하다는 소견을 했습니다!용기를 가지세요!


    >


    공부하는 방법은 저는 무난히 해커즈 금융의 인강을 이용했습니다.이용자도 가장 많고 이용자가 많아 매번 허가자 수도 많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따로 해커즈에게 보수를 받고 사용하는 포스팅은 아닙니다.나는 얼리버드에게~ 8월경 50% 저렴한 가격에 인강을 구입하 슴니다.먼저 교육 수료부터 해야 시험을 볼 수 있어서 교육 과정으로 신청했어요! 인강 비용도 꽤 비쌌어요.하지만 인강구입시 필수로 사야하는 FPSB의 기본서까지 포함시켜줍니다.


    >


    기본서는 정규과정 인강에서 사용됩니다.해커즈 측 교재가 아니라 시험을 주관하는 FPSB 측 교재이기 때문에 정예기의 예기대로 기본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른 사람은 기과인강은 붙인 채로 수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만, 저는 완전 노베이스 비전공자라는 기과인강을 정성껏 받았습니다.하지만, 기과의 인강을 가져다 놓으면, 양이 너무 많아서 많은 시간을 잡아 먹었지만, 확실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이렇게 정규 과정의 인강과 함께 총 8권의 기본서로서 7과목에 대한 기본 개념을 정하고 교육 수료를 인정 받앗움니다. ​


    >


    기본정규과정인강을강하게해서핵심요약인강을보았어요!기뻐서강의를듣다가너무천천히오래보고있고실질적으로끝과인과이기때문에머리에남는게없었어요.ᄏᄏᄏ큐キュ, 그래서 다시 정리하고 띄우면서 핵심요약인 암을 들었어요.확실히 한번 기본 과정을 듣고 핵심 요약을 들으면 조금 알았던 것 같아서 쉬웠어요.(하지만 가끔 이미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지났다는 점....웃음)


    >


    그리고 핵심요약집과 한글에 제가 배운 예기를 정리해서 예기를 외우려고 했습니다! 이 즈음에 조금씩 알게 되는 것 같은데요. 이론만으로 배운다면 문제를 풀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다. 그러므로 어느 순간부터 시험 1이 완전히 다가서며 모듈 2핵심 요약은 포기하고 즉각 모듈 1핵심 요약까지 공부하고 핵심 문제집로 넘 움니다. ​


    >


    그리고 기본서와 핵심요약집으로 개념을 정하고 문재해답에 들어갔습니다.제가 배운 개념을 문재로 대입해 보았고 문재를 맞추기 위해서는 어느 부분을 중점적으로 외워야 하는지 알았습니다. 확실히 어느 자격증으로도, 글재주를 많이 풀어볼수록 좋은 점을 느꼈습니다.


    >


    핵심 문제집은 여러 번 풀어보려고 교재로 풀지 않고, 틀린 문제만 체크하고 오답 노트도 하는 방식으로 학습했어요! 문제도 풀고 오답 노트도 마치고서야 AFPK에 대한 지식이 쌓이기 시작했어요. ..나는 어느 순간부터 모듈 2는 버리고 1에서도 합격한다는 전략에 전향하고 1에만 집중한 것 같군요


    >


    이렇게 나는 모듈 1을 중심으로 공부하고 모듈 2는 결석하고 브붕통그와우로 모듈 만 통과하 슴니다(울음)다음부터는 꼭 모듈 2까지 통과하고 자격증을 얻습니다!!!!


    ​​


    비전공자라 아주 어렵게 느껴졌지만 공부를 해보니 그렇게 어렵지 않았고 양이 형인 것도 확실했다.시험을 허용하려면 기본 개념(핵심 요약 추천)만 외우고, 의문 풀기를 많이 하고, 의문을 푸는 감각을 익히는 것이 효율적일 것이다! 온라인 스터디 모임, 스터디 모임 등을 통해 여러 출판사의 모의고사를 경험해 보는 것도 추천!!!(해커즈, 와우패스, 이패스 등)


    우선 한큐에 모두 통그와울하지 않고 아쉬웠지만 그래도 3월 내용의 시험에는 3과목만 집중적으로 보면 되니 긍정적으로 소견으로 합니다.앞으로 3월 내용의 시험 같이 준비하는 것들 나와 함께 자격증 취득까지 욜도욱하고 보자!!화이팅!!


    ​ ​"자신 송웅규은 3월 23가지 시험에 꼭 쵸은브호 가을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