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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제보고서리뷰]자율주행차,택시와 대여운전이 없는 세상이 곧 커밍순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03:11


    안녕하세요. 연스토리네요. --년스토리가 되면 송년회도 많이 하시는데요.송년회 때 술 먹으면 집에 가! 어떻게 하세요?그냥 택시를 타면 자기 대리운전을 부를텐데요.이제 이런 풍경이 0년~20년 내에는 사라지게 보이는 모습.2035년 즉 20년 후에는 자율 주행 차가 모두 자동차 판매량의 75%라는 예상이 자신 오고 있는데요.자율주행차 보급이 생활에 많은 파급효과를 줄 것으로 보고 이 보고서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그 스토리를 최근 부터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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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째. 자율주행차의 정의, 개발현황 및 확산전망 자율주행차는 사람이 탑승한 상태에서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 차량이 스스로 주행환경을 인식하여 목적지까지 주행하는 차량이었다.5단위에서 자율 주행 단계를 나누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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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선도적인 기업은 구글이었다.구글 경우는 3단계의 기술을 확보한 상태에서 4단계의 기술을 개발 중이며 20하나 8년도 4단계의 완전 주행 차를 상용화해서 발매할 예정이었다.역시 1반 도로, 고속 도로 구분 없이 한 60만㎞인 도로를 자율 주행 차가 학습된 상태이며 360도 회전 가능한 라이더를 자체 개발하고 있다.우리 나쁘지 않자 큰 기업인 현대 기아 자동차 경우에는 2단계 자율 주행 기술을 적목 현상시킨 제당 신 시스 EQ900을 20하나 6년에 발매할 예정이었다.제당 신 시스 EQ900은 운전자가 적극적으로 운전 개입의 전제에 돌발 상황에 자율 주행 기술이 적용되는 제한된 기술이 탑재된 것으로 보고 있다.역시 이것은 1조의 도로가 없는 고속 도로에 한정되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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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과 여타 자동차 업체의 기술력 차이가 뭔지 궁금해서 좀 연구해 봤다.그 차이는 라이더에게 있다.라이더는 쉽게 말해 도로 정세를 파악하는 사람의 눈으로 보면 될 것이다.구글의 경우 벨로다인 라이더를 자체 개발 중이었다.이는 레이저가 64개이며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그래서 구글식의 장점은 정확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지만 단점으로는 레이저 수가 많고 모터식 방식으로 라이더의 크기가 크다는 것이었다.그러다 보니 차량 가격이 비싸지고 차량 디자인 수준이 떨어질 수 있다.그 밖의 중소기업들은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중소기업 쿼덱 지사가 개발한 라이더를 채용하는 방안이었다.레이저 수가 8개로 적어 가격이 벨로다인라이더에 비해 싼 반면 상대적인 정확도는 떨어진다.역시한 크글사 경우는 앞서하나 60만킬로를 시험 주행 마친 상태 로이는 고속 도로 하나 반도에 구분이 없다.즉 자동 운전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학습시킨 상태였다 2035년이 되면 자율 주행 차는 전체 차량 판매량의 75%를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앞으로 20년 후에는 자율 주행 차가 보편적으로 도로를 달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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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자율 주행 자동차의 파급 효과 하나 채 자동차 문제를 덜어주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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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번째는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고 공유할 것 지금도 Car Sharing이라는 사업이 있다.new 사업영역이며 여러 장점으로 이 사업은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따라서 따로 조사해 봤다.차 셰어링 경우 차의 소유보다 1년에 300만원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었던 이런 장점 때문에 현재 서울시에서도 '쟈싱 누무 차'라는 이름으로 차·공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만약 자동 운전 차가 상용화되면 가장 최근처럼 대여 존에서 차를 렌트하는 수고도 생략할 것(희망하는 장소로 차가 무인 상태에서 운행되며 대기하고 있을 것이다)자동차의 나누기와 렌터 차의 차이는 2개의 측면에서 본다. 첫 번째 대여방식. 렌터카의 경우 사용자가 차가 있는 곳으로 가서 차를 가져와야 할 경우 차량 공유는 주택가 근처 보관소에서 대여가 가능하다.두번째의 대여 시간 렌터카 경우 대여 시간이 바지 쟈싱 조르반, 하루라면 차 셰어링은 10분 단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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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자동차 보험에 미치는 영향 첫번째 보험 시장 규모를 축소시키는 것.제 2의 손해사정, 보상처리가 복잡해지고, 분쟁발생 시 복수의 이해당사자가 얽힌 소송이 진행된다.한마디로 문제의 책임을 어느 쪽에 두느냐를 놓고 차량 제조사, 보험사, 개인이 치열하게 다툴 것으로 보인다.셋째, 개인별 보험료 산정이 보편화되고, 이를 위한 기술 인프라의 내용과 텔레매틱스 기술 인프라가 필요할 것입니다.4번째의 보험 회사의 영업 대상이 차량 제조 업체, 딜러사 등의 회사로 바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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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기타 사회에 미치는 영향, 더 이상 차는 소유 개념이 없는 공유의 개념으로 바뀐다.그러면 자동차 관련 일자리가 없어질 것이다 차량 정비사, 택시기사, 트럭운전사 등 직업의 예기였던 둘째, 물류 및 운송사업이 바뀔 목하는 밤에도 전국 고속도로로 무인자동차가 물건을 옮길 것이고 택배와 같은 물류사업의 모습도 크게 달라질 것이다.셋째, 도시의 주차장이 사라지고 도시 환경이 개선되어 부동산을 이용할 수 있는 증가는 다양한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이다.현재의 도시 면적의 30%가 주차장이 차지하고 있다.자동차 수의 감소는 주차장 면적의 감소를 초래하고, 공유차는 블록처럼 쌓일 수 있는 동영상 내역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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